The Musical

MUSICAL DB 국내 뮤지컬 공연 데이터베이스를 한 자리에

두번째 태양

구분창작
시작일2008-08-28
종료일2008-09-01
공연장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
공연시간평일 8시/ 토요일 4시,8시/ 일요일 6시
제작사극단 현대극장
연락처02-762-6194
티켓가격R석 2만원/ S석 만5천원

본 DB의 저작권은 더뮤지컬에 있습니다. 무단 이용시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연진

찬솔
서현수
갈매
조유신
소이
한애리
아진
최윤정
하람
김성원
마고
우상민
이든
최오식
찬솔 아버지
김권군
찬솔 어머니
이지예
마루
이태희
원로
박정권
수리
설재근
가온백성/부루군사
손현정
가온병사/부루군사
오대성

스태프

연출 : 김진영

대본 : 고연옥

작사 : 문희

작곡 : 이자은

음악감독 : Joseph Church

편곡 : Joseph A. Baker

시놉시스

세상은 어둠으로 휩싸여 있고, 힘이 약한 인간들은 강한 자들의 억압에 고통스러워하며 죽음만을 기다리고 있을 때 어둠 속에서 태양 하나가 떠오른다. 탐욕으로 가득 찬 강한 자들은 태양빛을 두려워하며 어둠 속으로 사라지고, 약한 자들은 새로운 희망을 꿈꾸며 첫 번째 태양 아래 행복하게 살아가지만 무리 속에서 다시 강한 자들이 생겨나 더 흉포하게 자신보다 약한 자들을 압제한다.
이때 천지신의 아들 마루가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해 커다란 활로 두 번째 태양을 쏘아 떨어뜨리고, 두 번째 태양은 동쪽 바다에 떨어져 섬이 되어 검은새라 불리게 된다. 마루는 가온이라는 나라를 세워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여 사람이 곧 하늘이라는 천지신의 뜻을 펼칠 것을 노래한다. 그리하여 가온 사람들은 그들이 천지신의 자손이라는 자부심과 그 증명인 검은새가 그들을 지켜준다고 믿으며 살아간다.

신화의 시대로부터 천년 후. 십년 전, 바다 건너 나라인 부루의 침략으로 부모님을 잃은 가온의 마루한(왕)인 찬솔은 가온을 지키고자 군력 강화에 전념하고, 원로들은 그들의 재산으로 군비를 감당해야하는 것에 불만이 가득하다.
원로회의 수장인 백순은 찬솔과 그의 딸인 소이의 결혼을 통해 자신의 지위를 지키고자 하지만 찬솔이 소이와의 결혼을 거부하자 결국 용보와 함께 찬솔을 없앨 계략을 꾸미게 된다.
한편 용보는 마루한이 되려는 야심을 품고 일시적으로 백순과 손을 잡고, 그 뒤로는 부루의 왕 이든에게 새로운 마루한을 자신에게 보장하는 댓가로 검은새를 내어주는 거래를 한다.
검은새 제단에서 지쳐 잠이 든 찬솔은 자객으로 위장한 이든과 그의 부하 수리에게 피습을 당하고 가온의 신물인 활을 빼앗긴다.
찬솔은 가온의 혼란을 막기 위해 대신 갈매가 마루한이 되어 줄 것을 부탁한다. 찬솔이 살아 있는 것을 모르는 백순은, 갈매가 찬솔의 관을 들고 와 마루한이 되겠다고 하자 소이와의 결혼을 조건으로 내세운다.
한편 찬솔은 가온의 명의(名醫) 하람의 의술과 하람을 돕는 아진의 간호로 겨우 살아난다.
찬솔은 부루의 침략에 대비하고자 가온성으로 돌아가 전쟁을 준비하려 하고, 하람은 이러한 찬솔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사람의 생명이며 백성들 또한 찬솔과 같은 아픔을 가지고 있다는 가르침을 준다.
또한 찬솔은 전쟁으로 자신처럼 부모를 잃었지만 밝고 건강한 웃음을 지닌 아진을 만나면서 어떤 것이 진정으로 가온을 지키는 일인지 깨닫게 된다.
마루한이 된 갈매는 그가 가짜임을 알게 된 용보와 원로들에게 견제를 당하고, 백순은 소이와의 결혼을 강요하며 갈매를 몰아 부친다. 결국 갈매와 소이는 결혼식을 거행하게 되지만, 자신이 마루한이 되려는 계획이 수포로 돌아간 용보의 방해로 결혼식장에서 소이와 용보가 죽게 되고, 용보는 죽으면서 찬솔에게 검은새의 위험을 알리고 검은새에서 가온과 부루의 군사들이 대치한다.
찬솔은 가온의 신화이자 역사인 검은새는 결코 칼로 가질 수 없음을 이해시키려 하지만 이든은 끝내 전쟁을 선택한다.
이든의 포기시킬 수 없다는 것을 깨달은 찬솔은 자신의 생명을 내어주며 이든과 부루를 용서하고 사람의 생명을 소중히 하는 가온의 정신을 지키라며 가온의 고향인 검은새에서 가온의 백성에게 둘러싸여 죽음을 맞이한다.

수록곡

관련기사

관련VOD

사진

히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