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로드웨이 인 드림즈
-
- 구분창작
- 시작일2008-08-29
- 종료일2008-10-26
-
공연장
한전아트센터
- 공연시간화,목,금 8시/ 수 4시, 8시/ 토 3시, 7시/ 일, 공휴일 2시, 6시
- 제작사(주)씨엠디엔터테인먼트, (주)이룸이엔티
- 연락처02-741-1234
- 티켓가격R석 100,000원 / S석 80,000원 / A석 60,000원 / B석 40,000원
0
본 DB의 저작권은 더뮤지컬에 있습니다. 무단 이용시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연진
- 미쉘 하트
-
전수미
- 로렌스 올리비에라
-
서영주
- 데이빗 마틴
-
김봉환
- 닉 톰슨
-
김선동
- 윌리 맥렌
-
이인철
- 타일러 랜던
-
최효상
- 캐서린 헤더
-
최정연
- 해리
-
조용수
스태프
연출 : 김성택
작곡 : 최재광
음악감독 : 김수경
안무 : 박상규
무대디자인 : 박성민
조명디자인 : 구윤영
의상디자인 : 장금신
음향디자인 : 이송욱
분장디자인 : 구유진
무대감독 : 김형도
제작감독 : 현경석(예술감독)
기술감독 : 김완식
시놉시스
막이 오르면 브로드웨이 타임스퀘어 광장의 광고탑 아래 허름한 차림의 노인이 나타나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능숙한 탭 솜씨를 보이며 구걸을 한다. 잠시 후 탭 댄스를 추던 노인이 뒤로 빠지면서 뉴욕 브로드웨이 타임스퀘어 주변의 건물들에 화려한 네온의 불빛이 켜지면 앙상블들의 화려한 탭 댄스가 이어지다가 무대는 자연스럽게 브로드웨이 최고의 연출가로 불리는 데이빗 마틴의 새로운 작품 오디션 장으로 변한다.
브로드웨이에서 배우로서의 꿈을 이루려는 미쉘 하트는 오디션 장에서 새로 올라갈 작품의 남자 주인공인 로렌스 올리비에라를 만나게 된다. 한 눈에 미쉘에게 호감을 갖게 된 로렌스는 미쉘에게 브로드웨이 배우들의 화려한 일상에 대해 노래를 하는데 노래 중에 화려한 옷을 입은 댄서들이 등장해 로렌스와 함께 신나는 춤을 추며 미쉘를 브로드웨이 뮤지컬 무대의 환상 속으로 빠져들게 만든다. 결국 둘은 금방 친해지고 오디션을 통해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은 미쉘은 데이빗 마틴의 공연에 참여하게 된다.
한 편 새 작품의 여자 주인공인 캐서린 헤더은 그녀의 후견인이며 작품의 투자자인 타일러 랜던의 눈을 피해 연습 도중에 연인인 닉 톰슨을 만나게 되고 두 사람은 사람들의 눈을 피해 건물 옥상에서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 같은 시각, 작품 제작자인 윌리 맥런이 둘의 사이를 알아차리고 데이빗 마틴과 함께 작품을 위해 둘을 떼어내려는 계획을 짠다.
연습이 진행될수록 잠시도 쉬지 않는 데이빗 마틴의 연출 스타일 때문에 모든 배우들은 지쳐가고 결국은 미쉘이 쓰러진다. 미쉘은 사람들에 의해 연습실 밖으로 나오고 캐서린을 만나러 온 닉 톰슨과 우연히 만난다. 두 사람은 닉 톰슨의 따뜻한 배려로 곧 친하게 되지만, 캐서린의 등장으로 어색한 분위기로 이어지게 되고 타일러 랜던의 등장으로 당황한 캐서린이 닉을 미쉘의 남자친구로 소개하면서 어색함이 더해진다. 결국 캐서린는 닉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하지도 못하고 타일러 랜던과 나가게 되고 미쉘은 우울해진 닉을 위로하기 위해 같이 저녁식사를 하려하지만 데이빗 마틴과 윌리가 사주한 척 데일리 일당에게 혼이 나게 된다.
다음 날, 캐서린은 닉에게 어제의 일을 사과하면서 사랑하기 때문에 헤어질 수밖에 없다며 결별을 선언하고 닉은 슬픔을 안고 일자리를 찾아 뉴욕을 떠나 아틀란틱 시티로 가게 된다. 같은 시각 연습실에서는 계속 연습이 이어지고 닉과 헤어진 캐서린은 연습에 늦게 참여하게 되는데 닉과의 헤어짐으로 연습에 집중하지 못하다가 아틀란틱 시티에서의 프리뷰 공연 소식을 듣게 되고 닉을 다시 볼 수 있다는 기쁨에 연습 도중에 뛰어나가게 된다.
트럼프 플라자 극장에서의 프리뷰 공연을 위한 리허설이 시작되면서 2막의 막이 오른다. 캐서린는 닉을 찾는데 정신을 뺏기면서 연습에 집중하지 못하게 되고 그런 캐서린의 모습에 데이빗이 불만을 터트리게 되면서 캐서린와 데이빗 사이에 문제가 생기자 윌리의 제안으로 휴식을 위한 파티가 열린다.
파티 장소에서 닉에 대한 그리움과 타일러 랜던이 치근대는 것 때문에 기분이 상한 캐서린은 타일러 랜던에게 심한 말을 퍼부으며 모욕을 주면서 파티를 엉망으로 만들고 홀로남아 서러운 눈물을 흘린다. 그 때 닉의 행방을 알아낸 그녀의 코디 팬지는 그 사실을 캐서린에게 알리고 결국 캐서린은 그리운 닉과 다시 재회를 하게 된다. 한편 모욕을 당해 화가 난 타일러 랜던은 데이빗에게 캐서린을 작품에서 제외해 줄 것을 요구하면서 자신의 뜻이 관철되지 않으면 투자를 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윌리와 데이빗은 이 모든 것이 닉 때문에 일어난 일이라고 생각하고 닉을 가만히 놔두지 않겠다고 얘기하는데 때마침 미쉘이 그 얘기를 엿듣게 되고 캐서린의 방으로 닉을 찾아가 그 소식을 알리려하지만 닉과 미쉘의 사이를 오해한 캐서린이 훼방을 놓으면서 서로 실랑이를 벌이다가 캐서린가 넘어지면서 다리가 부러지는 중상을 입게 된다. 이 때 데이빗과 윌리가 캐서린의 방으로 오게 되고 캐서린는 이 모든 게 미쉘의 소행이라고 얘기하고 화가 난 데이빗은 그녀를 해고한다.
다음 날, 캐서린의 부상으로 공연이 취소될 위기에서 모든 배우들이 미쉘을 대역으로 쓰자고 의견을 모으는데 미쉘은 지난 밤 데이빗의 해고로 이미 공항으로 떠난 뒤다. 결국 로렌스와 데이빗 그리고 동료 배우들이 공항으로 미쉘을 데리러 가서 설득을 하면서 미쉘은 다시 극장으로 돌아오게 되고 코러스가 아닌 주연으로 공연을 준비 한다. 이제 남은 시간은 하루 뿐, 데이빗의 도움으로 지옥 훈련과도 같은 연기, 노래, 춤 연습을 무사히 마친 미쉘은 로렌스와 함께 화려한 Typing dance, Mirror dance 등을 통해 결국 성공적으로 공연을 마치고 화려하게 브로드웨이의 새로운 스타로 탄생한다.
성공적인 공연을 끝내고 모두 기쁨에 쌓여 있는 동안 데이빗은 외로이 지친 모습으로 극장의 뒷골목을 걸어 나온다. 데이빗은 길거리에서 탭을 추며 구걸을 하는 노인을 물끄러미 바라보는데 데이빗을 찾아 뒤따라 나온 미쉘과 배우들이 그 노인의 탭을 이어 화려한 탭 댄스를 추며 데이빗을 감동 시킨다. 이제 뉴욕 거리를 지나가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브로드웨이 타임스퀘어를 연상시키는 카드섹션이 연출되면서 화려한 피날레가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