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MUSICAL DB 국내 뮤지컬 공연 데이터베이스를 한 자리에

까미유 끌로델

구분라이선스
시작일2006-07-07
종료일2006-08-20
공연장 신시뮤지컬극장
공연시간평일 8시/토 3시,7시/일 4시
제작사신시뮤지컬컴퍼니
연락처02)577-1987
티켓가격R석:35,000/S석:30,000

본 DB의 저작권은 더뮤지컬에 있습니다. 무단 이용시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연진

까미유 끌로델
배해선
김수용
이정완
로댕
조정근
진현희
앙상블
고명석
앙상블
김경선
앙상블
강윤석
앙상블
지은택
앙상블
심재현
앙상블
문종원

스태프

프로듀서 : 박명성

연출 : 손정우

대본 : 해리 코닝(Harry Koning),스테판 진그라프(Stefan Zinkgraf)

작사 : 해리 코닝(Harry Koning)

작곡 : 해리 코닝(Harry Koning)

음악감독 : 이영애(음악 수퍼바이저-박칼린)

안무 : 정은정

무대디자인 : 심채선

조명디자인 : 고희선

의상디자인 : 조혜정

음향디자인 : 김기영

분장디자인 : 김유선

소품디자인 : 최혜진

무대감독 : 이지영

시놉시스

19세기 프랑스의 한 정신병원, 당대 최고라 불리던 천재 여성 조각가 까미유가 가장 아름답고 행복했던 과거의 시절을 회상한다.

촉망 받는 예비 조각가인 그녀는 미래의 대한 부푼 꿈, 예술에 대한 강한 믿음을 갖고 있다. 문학지망생인 동생 폴 또한 이런 열정을 이해하고 서로의 소중한 꿈을 키워나간다. 까미유의 스승 부쉐는 그녀의 뛰어난 재능을 극찬하지만 정작 그녀의 어머니는 19세기의 여성 조각가라는 직업이 매우 고단하고 천박한 일이라고 여기며 그녀의 일을 탐탁지 않게 여긴다..

전시회에서 첫눈에 까미유의 미모와 재능에 매혹된 로댕은 그녀를 `지옥의 문` 제작 조수팀의 일원으로 일할 것을 제안한다. 까미유는 자신의 재능이 인정받자 폴과 함께 기뻐하며, 로댕의 아뜰리에에서 일할 것을 결심한다. 로댕과 까미유는 조각을 통한 삶의 열정과 서로의 동질성을 확인하며 영혼의 교감을 나눈다.

로댕의 작업실로 출근하는 첫 날, 인부들은 그녀를 모델취급하며 옷을 벗으라 희롱한다. 까미유는 여성으로서 예술가로서 사회의 벽을 느낀다. 로댕의 아내 로즈는 본능적으로 그녀에게 적개심을 느끼며 로댕과의 사이를 경고하지만 로댕은 이미 까미유의 매력에 깊이 매혹되어 사랑을 고백하기에 이른다.폴은 까미유가 로댕을 사랑하고 있음을 직감하고 까미유는 애써 부인하지만, 결국 로댕을 향한 사랑을 인식하게 된다. 한편 까미유는 조각을 포기하라는 부모의 완강한 반대에 부딪히고 결국 가족과 결별, 로댕과 동거를 시작한다.

조각에 대한 열정과 넘치는 자신감. 로댕과의 사랑으로 행복한 나날을 보내는 까미유는 자신의 주위 환경에 대담하게 도전하며 예술가로서 삶을 불태운다. 또한 로댕의 걸작 ‘지옥의 문’ 작업에 매달리며 예술적 동반자로 위치를 확고히 한다.

중국으로 떠나게 된 폴은 로댕의 그늘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작품에 전념하라는 충고를 남기고 까미유의 마음은 흔들린다. 스승과 제자, 작가와 모델이라는 복잡한 관계. 예술적인 경쟁과 시기심은 로댕과의 사랑을 방해하고 충돌을 빚는다. 더욱이 로댕의 아내가 되어 예술적 동반자이길 원했던 까미유는 임신한 사실을 알리지만 로댕은 이를 외면한다. 견디다 못한 까미유는 배신감과 마음의 상처만 가득 안은 채 로댕을 떠나 혼자 살면서 조각에 몰두한다.
얼마 동안 그녀는 홀로서기에 성공하여 예술적으로 만개하는 듯 하지만 심혈을 기울인 전시회에서 로댕의 아류작가, 모방작가로 폄하되며 절망의 나락으로 추락하고 이내 자취를 감춘다.

한편 중국에서 귀국한 폴은 사라진 까미유를 찾기 위해 로댕을 찾아가고 무관심한 그의 태도에 환멸을 느낀다. 수소문 끝에 정신과 육체의 균형을 잃고 로댕에 대한 피해망상에 사로잡힌 까미유를 발견하지만 그녀는 모든 열정이 사라진 채 폐허만 남은 절망 속에 깊이 허우적대고, 빛나던 천재적인 재능은 광기로 변하여 정신착란 증세를 일으킨다. 이 모습을 본 로댕은 무력감을 느끼고 로즈는 까미유와 치열한 싸움을 벌인다. 또다시 까미유는 절망감을 느끼며 비명을 지른다. 서서히 분열하여 침몰되는 까미유를 아버지,폴, 로댕이 참담한 마음으로 지켜본다.

수록곡

01. 프롤로그 / 01a. 씬체인지
02. 부쉐의 조각 작업실
03. 로댕과의 첫 만남
04. 나의 꿈
05. 로댕의 아뜰리에
06. 돌에 생명을
07. 우리는 끌로델 남매
08. 떠나겠어요
09. 그대가 어떤 사람이든
10. 로댕의 아뜰리에 2
11. 장관의 방문 / 11a. 까미유의 아뜰리에
12. 다시 시작하는 거야
13. 떠나겠어요 Rep.
14. 까미유의 전시회 / 14a. 폴의 귀환
15. 내게 남은 것은 하나도 없어
16. 당신들을 다시는 보고 싶지 않아
17. 환청
18. 에필로그
19. SOMETHING

관련기사

관련VOD

사진

히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