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국과 지옥
-
- 구분창작
- 시작일2001-07-11
- 종료일2001-07-15
-
공연장
학전그린 소극장
- 공연시간
- 제작사연희단거리패
- 연락처02)909-0943
- 티켓가격
0
본 DB의 저작권은 더뮤지컬에 있습니다. 무단 이용시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스태프
연출 : 남미정
대본 : 김현영,남미정
작사 : 김현영,남미정
작곡 : 강중환(원곡:자끄 오펜바하)
시놉시스
지상의 인간 오르페오와 그의 아리따운 여인 에우리디체, 천상의 신 제우스와 악마의 왕 플루톤 사이에서 전개되는 사랑의 드라마가 오펜바하의 오페레타 <천국과 지옥>다. 이 원작 구성을 동시대 한국의 캠퍼스 스토리로 재구성한 작품 「천국과 지옥」은 뮤지컬을 꿈꾸는 젊은이들이 자신의 사랑과 꿈을 키워나가는 과정을 그린 성장극이다. 한 편의 뮤지컬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젊은이들이 한층 성숙해 지고 자신의 미래를 향해 자신있게 발디딜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이야기를 담고있다
제 1막
캠퍼스 커플인 현아와 우준은 대학 뮤지컬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에서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역을 맡은 뮤지컬학과 학생이다.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현아는 반복적이고 지루한 학교생활과 소심한 우준에게 싫증을 내고 다운타운 힙합그룹의 리더 ‘중혁’과 몰래 만난다. 중혁은 원래 뮤지컬학과 학생이었으나 갑갑한 학교 생활을 견디지 못하고, 다시 자기가 활동했던 힙합그룹 ‘매직타임’의 리더로 활동하는 인물이다. 결국 현아는 중혁을 따라 매직타임에 합류하여 보컬로 활동을 시작한다.
제 2막
한편 뮤지컬 연습이 한창인 뮤지컬 동아리 <천국클럽>에서는 오르페오역을 맡은 우준과 에우리디체역을 맡은 현아가 연습에 나오지 않자 대책을 강구한다.
<천국클럽>의 리더로서 학교 내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동현은 이 사건의 원인이 된 인물이 지난 해 자신의 라이벌 플루톤 역을 맡은 중혁임을 알게 된다. 결국 <천국클럽> 멤버들은 중혁을 다시 불러들여 뮤지컬 연습에 참여하게 하자는 제안을 한다. 동현이 이를 받아들임으로써, 동현과 중혁은 다시 천국의 신 제우스와 지옥의 마왕 플루톤으로 함께 무대에 서게 된다.
동현은, 3막 베틀(춤 대결)장면을 중혁이 활동하고 있는 다운타운으로 연습 장소를 옮기자고 제안하고, 캠퍼스 뮤지컬 동아리 <천국클럽>과 다운타운 힙합그룹 <매직타임>의 춤,노래,연기 대결이 펼쳐지게 된다.
제 3막
다운타운에서도 지루함을 견디지 못하는 현아는 혼혈아 힙합댄서 존의 구애를 받고 그에게서도 사랑을 느낀다. 이때 캠퍼스 뮤지컬 그룹의 방문을 받게 되고, 그 유명한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 3막 ‘파리댄스’ 연습이 시작된다. 파리로 변신한 제우스역을 맡은 동현과 에우리디체역의 현아의 열연이 극의 절정을 이루게 되고, 여기서 끝없는 사랑의 화신 현아는 동현에게서 사랑을 느낀다. 동현과 현아가 다운타운을 빠져나가려는 순간, 중혁은 이를 제지하며 천국클럽과 매직타임의 춤대결을 제안한다. 여기서 힙합, 브레이크, 재즈, 소울, 마이클 댄스 등 다양한 춤 대결이 펼쳐진다.
3막이 끝나고, 현아는 전혀 새로운 선택, 자유로운 영혼을 가지고 더 넓은 세상 속으로 혼자 떠나겠다고 말한다. 우준은 현아에게 묻는다. “오디션 받으러 가는거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