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켄슈타인> OST가 마틴엔터테인먼트를 통해 9월 3일 발매된다.
<프랑켄슈타인>은 2014년 충무아트센터 개관 10주년 기념 작품으로 제작된 창작 뮤지컬로, 1818년 출간한 영국 작가 메리 셸리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왕용범 연출 겸 작가와 이성준 작곡가 겸 음악감독이 만든 <프랑켄슈타인>은 제8회 더뮤지컬어워즈에서 올해의 뮤지컬상을 비롯해 연출상, 음악감독상, 무대상 등 9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프랑켄슈타인> OST는 음악을 쓴 이성준 작곡가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30인조 오케스트라가 참여해 풍성하고 섬세한 사운드를 완성했다. 클래식을 기반으로 록, 왈츠, 팝, 펑크, 레게 등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으로 서사를 담았다.
OST에는 <프랑켄슈타인>에 참여한 주역인 유준상, 박은태, 한지상, 박민성, 카이, 서지영, 이지혜, 이정수가 참여했다. 특히 작품에 출연하진 않았지만 제작진의 특별한 요청으로 옥주현도 참여해 기대를 더한다.
앨범에는 총 16곡을 수록한다. 주요 곡인 '단 하나의 미래', '혼잣말', '너의 꿈 속에서', '위대한 생명 창조의 역사가 시작된다', '난 괴물' 등이다.
OST는 9월 3일 오후 2시부터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객석 2층 MD부스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30인조 오케스트라 참여한 <프랑켄슈타인> OST, 9월 3일 발매…유준상, 박은태, 한지상, 카이, 옥주현 등 대거 참여
글 | 안시은 기자 | 사진제공 | 마틴엔터테인먼트 2019-08-21 9,453sponsored advert
인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