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명 원작인 웹툰은 1천만 독자가 본 작품이다. 김수현, 박기웅이 출연한 영화로도 2013년 개봉해 7백만 관객이 관람했다. 뮤지컬은 2016년 초연하며 마니아 팬덤을 형성했다.

백인태, 유슬기, 조환지, 허규가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 1차 캐스트로 확정됐다. 백인태는 영화에서 김수현이 맡았던 최고 엘리트 요원 원류환 역을 맡는다. 유슬기는 이들의 비밀스러운 임무를 수사하며 뒤를 쫓는 서수혁 역을 소화한다.
뮤지컬 도전에 나선 백인태와 유슬기는 JTBC <팬텀싱어> 시즌1에서 성악과 크로스오버한 음악을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인기현상'이라는 이름으로 팀을 구성해 준우승했다. 이후 듀에토(DUETTO)라는 팀으로 활동 중이다. KBS TV <불후의 명곡> 김진룡 편에서는 5연승으로 올킬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원류환을 동경하는 마음 하나로 최연소 남파 요원이 된 리해진 역은 차세대 뮤지컬 스타 조환지가 맡는다. 조환지는 <서편제>, <오! 캐롤>, <닥터지바고>, <루드윅: 베토벤 더 피아노> 등에 출연하며 실력을 펼쳐왔다.
극 중 또 다른 축인 5446부대 총교관 김태원 역은 허규가 연기한다. 김태원은 냉정하고 잔혹한 캐릭터다. <마마, 돈 크라이>, <미아 파밀리아> 등에서 활약한 허규는 이번 공연에서 한층 강인하고 깊이를 더한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창작진으로 추정화 연출과 허수현 음악감독이 참여한다. 추정화 연출은 <인터뷰>, <스모크> 등 대학로 소극장 뮤지컬을 연이어 흥행시켰다. 허수현 음악감독은 <라디오스타>로 2008년 더뮤지컬어워즈에서 작곡상을 수상했다.
주다컬쳐가 제작하는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는 2020년 2월 15일부터 3월 2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공연한다. 출연진은 매주 화요일마다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1월 8일 티켓 오픈 예정이다.
* 본 기사는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