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베토벤>의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됐다.
베토벤의 방을 배경으로 촬영된 캐릭터 포스터는 베토벤과 극 중 인물의 유기적인 연결을 보여준다. 동시에,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살아온 베토벤이 안토니(토니)를 만나 점차 혼자만의 세계에서 벗어나 사랑의 환희, 기쁨 그리고 삶의 가치에 대한 진정한 고뇌 등을 알게 되는 과정과 작품의 메시지를 함축적으로 담았다.
베토벤 역을 맡은 박효신, 박은태, 카이는 배역에 완벽 몰입해 각기 다른 베토벤의 면모를 표현했다.
베토벤의 불멸의 연인, 안토니(토니) 브렌타노 역의 조정은, 옥주현, 윤공주는 진정한 사랑을 만나고 그 의미를 깨닫는 베토벤과 같이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는 극 중 배역에 완벽 몰입한 모습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베토벤의 친동생 카스파 반 베토벤 역의 이해준, 윤소호, 김진욱은 각기 다른 매력으로 루드비히의 천재성을 동경하며 사랑하지만, 형보다 일찍 사랑의 힘에 대해 깨닫고 그와는 다른 길을 선택하는 극 중 캐릭터를 표현했다.
한편, 뮤지컬 <베토벤>은 <마타하리> <웃는 남자> <엑스칼리버> <프리다>에 이어 EMK뮤지컬컴퍼니가 선보이는 다섯 번째 창작 뮤지컬이다. 극작가 미하엘 쿤체,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 연출가 길 메머트, 연출가 왕용범 등이 창작진으로 참여했다.
2023년 1월 12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베토벤>은 오는 15일 오후 3시 예술의전당 예매 사이트와 16일 오전 11시 멜론티켓, 인터파크티켓에서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