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창작산실 올해의신작 선정작…뮤지컬 <다이스> 2월 공연

제공 | 컬처마인 2023-01-10 1,401

 

2022년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신작 선정 뮤지컬 <다이스>가 오는 2월 개막한다. 

 

<다이스>는 일리아드 신화에 기록된 트로이 목마 이후의 이야기를 상상력으로 풀어낸 판타지 뮤지컬이다. '트로이 멸망 이후 그리스가 두려워 트로이보다 더 높은 성벽을 지으려 했던 다른 도시가 있지 않았을까?' 라는 상상으로 시작한 <다이스>는 가상의 폴리스 '퀘베이아'를 배경으로 주인공 다이스가 그를 억압하는 성벽을 넘어 진정한 자유의지를 찾는 여정을 담는다.

 

살아남기 위해 매일 도망치는 트로이 출신의 사기꾼 점쟁이 다이스 역은 황민수, 황두현이 캐스팅됐다. 퀘베이아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퀘베이아의 공주 셀리나 역에는 이상아, 효은이 참여하며, 퀘베이아의 대신관으로 사람들을 지배하는 아르콘 역은 안창용, 문경초가 맡는다.

 

성 밖의 이들을 이끄는 병사 시논 역은 김지훈, 김보근이 캐스팅됐으며, 아르콘에게 운명을 맡긴 퀘베이아의 시민 테베로 역에는 장민수, 하도빈이, 아르콘 옆에서 그를 보좌하는 신관 피티아 역에는 유희지, 옥경민이 출연한다.

 

<다이스>는 뮤지컬 <말리의 어제보다 특별한 오늘>로 이름을 알린 신예 김주영 작가와 박병준 작가의 창작 작품으로, <오늘 처음 만드는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 등에서 활약한 장우성이 연출을 맡았다. <말리의 어제보다 특별한 오늘>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음악감독 성경이 함께하며, 한선천이 안무감독으로 참여한다.

 

뮤지컬 <다이스>는 2023년 2월 3일부터 3월 5일까지 CJ대학로 아지트에서 공연한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