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오즈의 마법사』를 모티브로 한 창작뮤지컬 <오즈>가 캐스팅을 공개했다.
<오즈>는 VR 게임 '오즈'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인간과 VR게임 세상 속 AI의 우정을 그린 뮤지컬이다. 삭막한 현실보다는 손쉽게 많은 걸 누릴 수 있는 가상현실 세계인 VR 게임 속이 더 편안해진 사람과 가상현실에서 살아가며 인간과 같은 감정을 갖고 싶어 하는 VR 세상의 캐릭터 AI의 만남을 통해 우정과 인생의 의미를 찾는 과정을 그린다.
VR기기 공장에서 일하는 유일한 인간이자 가상현실 게임 '오즈'의 무과금 유저 준 역에는 강찬, 이승헌, 황두현이, VR 게임 '오즈' 속 인간보다 더 인간 같은 AI 양철 역은 송유택, 윤은오, 홍성원이 캐스팅됐다.
또한, 게임 최상위 플레이어가 되기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맥스 역은 송상훈, 송효원, 맥스의 AI이자 계산 능력과 게임 성능이 최고인 AI 버튼 역은 정경훈, 임태현이 맡는다.
창작진으로는 뮤지컬 <유진과 유진> <비밀의 화원> 등의 김솔지 작가, <존도우> <#해시태그> 등의 문소현 작곡가, <보이체크 인 더 다크> <천사에 관하여 : 타락천사 편> 등의 박지혜 연출가 등이 참여한다.
뮤지컬 <오즈>는 7월 11일부터 9월 17일까지 대학로 TOM(티오엠) 2관에서 공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