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콘서트로 다시 만나는 뮤지컬 <페스트>

글: 이솔희 | 사진: 스포트라이트 2025-09-03 1,002


뮤지컬 <페스트>가 10년 만에 콘서트로 돌아온다.

 

2016년 초연을 진행했던 뮤지컬 <페스트>가 콘서트 버전으로 재탄생한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은 〈 This is PESTE 〉. '이것이 페스트다'라는 선언적 의미를 담아, 본 공연에 앞서 음악적 첫 도전으로 기획됐다. 20곡 이상의 서태지의 음악을 밴드와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사운드로 만나볼 수 있다. 

 

초연 당시 서태지의 솔로 시절 곡이 중심이었던 셋리스트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이번에는 '난 알아요', '컴백홈', '교실이데아' 등 서태지와 아이들 시절의 대표 곡이 대거 추가된다. 2025년 새롭게 선보이는 '뉴 <페스트>'의 방향성을 엿볼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추후 진행될 <페스트> 본 공연은 이름만 유지하고 대본, 연출, 디자인을 모두 새롭게 리뉴얼할 예정이다. 초연의 음악감독이자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등으로 세계적인 음악감독이 된 김성수가 디렉터로서 이번 콘서트를 총 지휘한다. 김성수 감독은 "대중이 서태지의 음악에서 기대하듯이 <페스트>를 통해서 대중의 기대를 반보 앞서는 음악과 이야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기대하셔도 좋다"라고 말했다. 

 

뮤지컬 <페스트> 콘서트 < This is PESTE >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일 2일까지, 3일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공연된다. 주요 출연진은 오는 9월 8일 공개 예정이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