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미드’에 열광하는 마니아층이라면 2006년 이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TV 시리즈물 <하이스쿨 뮤지컬>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미 국내 네티즌들은 다양한 경로로 이 드라마를 접하고 인터넷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하이스쿨 뮤지컬3> 극장판이 국내에서 2월 19일 개봉하기도 했다. 올 2009년 연말, 대학로뮤지컬전용극장(가칭)에서 개막작으로 <하이스쿨 뮤지컬>을 선보이게 될 예정이며, 주조연급 배우를 선발하는 오디션이 개최된다.
CJ엔터테인먼트와 설앤컴퍼니가 공동 제작하는 <하이스쿨 뮤지컬>은 2006년 초 미국 디즈니 채널 방송 이래 디즈니 최고의 시청률 및 전 세계 100개국 2억5천만 명 시청 인구 기록, 에미상 2개 부문 수상, 빌보드 차트 석권 등으로 유명한 TV용 뮤지컬 영화의 스테이지 뮤지컬이다. TV 방영 이후 OST 수록곡 중 총 9곡이 빌보드 싱글 차트에 동시에 오르는 대기록을 달성할 만큼 환상적인 뮤지컬 넘버와 에너지 넘치는 무대로 21세기 뮤지컬의 새로운 진화로 일컬어지고 있는 이 작품은 ‘단순한 공연이 아닌 문화적인 현상’이라는 열광 속에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하이스쿨 뮤지컬>의 돌풍적인 신드롬은 2006년 미국 앨범 판매량 1위를 기록한 OST음반과 DVD, 서적, 비디오 게임 등을 비롯하여 콘서트, 아이스 쇼 등의 라이브 무대로 이어졌으며, 2009년에는 ‘하이스쿨 뮤지컬’ 3편이 스크린 영화로 제작되어 월드 와이즈 개봉되는 등 최고의 문화 컨텐츠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2007년부터 시작된 스테이지 뮤지컬 또한, US tour와 UK tour 모두 전석 매진을 기록하였으며 이탈리아, 스페인, 호주, 일본 등 세계 각국의 해외 라이선스 공연들 역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이스트 고등학교 농구팀 주장 트로이와 과학 영재 가브리엘라가 노래에 대한 열정을 발견하고 교내 뮤지컬 오디션에 도전, 잠재되어 있는 진정한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뛰어난 음악과 파워풀한 안무, 세련된 무대 연출로 풀어가는 <하이스쿨 뮤지컬>의 이번 오디션은 주조연급 캐릭터인 트로이, 가브리엘라, 샤페이, 라이언, 채드, 테일러 등을 우선 선발하는 자리이다. 영화 <하이스쿨 뮤지컬>의 주인공인 트로이 역의 ‘잭 애프론’과 가브리엘라 역의 ‘바네사 허진스’는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력, 돋보이는 외모로 전세계에 많은 팬들을 확보하며 무명 배우에서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아이돌 스타로 거듭났다. 한국에서 선발되는 배우들 또한 이 공연을 계기로 뮤지컬계, 나아가서는 방송 및 영화계에서도 활약하는 수퍼스타로 발돋움 할 수도 있을 것이다.
기본적인 노래와 안무, 연기 능력을 갖춘 열정과 패기 가득한 남녀 신인/경력배우라면 모두 지원 가능하며 오디션 원서 접수 기간은 2월 23일부터 3월 13일까지로 하이스쿨 뮤지컬 홈페이지(www.highschoolmusical.c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오디션에 합격한 배우들은
<하이스쿨 뮤지컬> 공연에 우선 발탁되며 <하이스쿨 뮤지컬> 한국어 싱글 앨범 제작 및 다양한 사전 프로모션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오디션 원서교부 및 접수, 오디션 실시 내용 등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은 하이스쿨 뮤지컬 홈페이지에 자세히 기재되어 있다.
문의 02-514-5912
[뉴스] <하이스쿨 뮤지컬>, 차세대 수퍼스타 오디션에 지원하라!
글 | 김유경(객원기자) 2009-02-24 3,768sponsored advert
인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