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웹툰 원작 <위대한 캣츠비> 6월 개막, 조상웅·김지휘·이우종 트리플 캐스팅

글 | 안시은 기자 | 사진제공 | 문화아이콘 2017-05-17 5,003
최근 <신과 함께>, <찌질의 역사> 등 많은 웹툰 원작 뮤지컬이 개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웹툰 원작 뮤지컬로 초창기에 제작된 <위대한 캣츠비>가 6월 대학로에서 다시 공연한다. 



<위대한 캣츠비>는 강도하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20대 청춘의 현실과 고뇌, 사랑, 집착 등 다양한 감정을 뮤지컬 언어와 무대적 상상력으로 풀어냈다. ‘리부트(RE:BOOT)’란 타이틀을 달고 선보였던 2015년 공연에 비해 더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고 넘버를 다듬어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소심한 백수남 캣츠비 역은 <인터뷰>, <레 미제라블> 등에 출연했던 조상웅, 최근 <꽃보단 남자 THE MUSICAL>에 함께 출연했던 김지휘와 이우종이 트리플 캐스팅되었다.



캣츠비의 절친으로 외모는 훤칠하지만 냉소적인 현실주의자 하운두 역은 배우 정태우와 아이돌 그룹 ‘블락비’ 멤버 유권, ‘보이프렌드’의 현성과 뮤지컬배우 김지철 등 네 배우가 번갈아 연기한다. 



캣츠비의 옛 연인으로 매혹적인 페르수 역은 강웅곤, 김민주, 양서윤이 맡는다. 순수한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선 역할은 지난 공연에 출연했던 유주혜와 ‘슈퍼스타K’ 출신으로 걸그룹 ‘마틸다’에서 활동 중인 해나, 뮤지컬배우 김주연 등 세 배우가 연기한다. 



부르독 역은 뮤지컬배우 원종환과 최연동이, 몽부인 역은 김아영과 가희가 각각 맡는다. 



이번 공연에는 <아랑가>, <보도지침> 등에 참여했던 변정주 연출과 <인터뷰>, <아가사> 등에 참여한 허수현 작곡가가 다시 참여한다. <날아라 박씨>, <날 보러와요> 등의 작품에서 안무를 맡았던 권영임 안무가는 새롭게 합류한다. 

공연은 6월 23일부터 10월 1일까지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에서 공연한다. 프로방스석 6만 원, 위대한석 4만 원. 


*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관련콘텐츠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