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 티켓을 오픈한 후에 거리두기 좌석제를 도입한 것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관객들의 협조 덕에 무리 없이 진행 중이다. 코로나19가 아직 종식되지 않은 상황을 고려해 <리어외전>은 총선 선거일인 15일 낮과 저녁, 18일 토요일 저녁 공연 등 총 3회 차의 공연을 취소하여 기존 11회에서 8회로 공연을 축소해 진행한다.
공연장 곳곳에는 코로나19 예방과 거리두기 좌석제에 대한 안내문이 비치되어 있다. 전 스태프 및 관람객 마스크 착용, 입장 전 증상 유무 확인, 예매자 정보 수집, 손 소독제 및 열 감지기 배치, 유증상자 격리공간 마련 등 다양한 예방책도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19에 대한 염려로 공연장을 찾기 어려운 관객들을 위해 <리어외전>은 오늘(14일) 오후 8시 공연을 온라인 생중계한다. 이번 실황 중계는 네이버TV와 브이 라이브(V Live)에서 동시 진행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채널과 브이 뮤지컬(V musical)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리어외전>은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인 <리어왕>을 고선웅 연출 특유의 맛깔난 대사와 연출력으로 과감하게 비틀고 재구성한 연극이다. 비극 속에 통쾌함과 오락적 요소를 가득 담아 연극적인 재미를 극대화했다.
딸들에게 배신당해 갖은 고난을 겪는 주인공 리어 역에는 OCN 드라마 <본 대로 말하라>, 연극 <엔드게임>, <관객모독> 등에서 섬세하고 관록 있는 연기를 보여주는 하성광이 출연한다. 고선웅 연출과는 이미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에서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준 바 있다.

한편, <리어외전>은 4월 19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티켓예매는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예스24, 인터파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가족할인, 문화릴레이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본 기사는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