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제7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부대 행사 라인업 공개

제공 | (사)한국뮤지컬협회 2022-12-19 3,220

 

<대한민국뮤지컬페스티벌 - 제7회 한국뮤지컬어워즈>가 본식에 앞서 진행될 부대 행사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이사장 이종규)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LG아트센터 서울이 후원하는 <대한민국뮤지컬페스티벌 - 제7회 한국뮤지컬어워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도약하기 위해 시상식뿐만 아니라 페스티벌의 의미를 더할 수 있는 각종 부대행사를 선보인다. 부대행사는 매년 진행된 '제7회 한국뮤지컬어워즈 : 레드카펫'과 총 6개의 스테이지 시리즈로 구성된다.

 

첫 번째 부대행사는 '시네마 스테이지 : 한국뮤지컬어워즈 PRESENT'로, 관객에게 사랑받은 총 9개의 뮤지컬 작품을 2023년 1월 CGV 극장에서 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한국뮤지컬협회 측은 “시네마 스테이지를 통한 특별 상영회뿐만 아니라 작품별 배우들과 함께하는 무대인사 및 GV(Guest Visit)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작품 라인업은 추후 한국뮤지컬어워즈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두 번째 부대행사는 '대한민국뮤지컬페스티벌 : 정영주 배우와 함께하는 옥션 스테이지'이다. 서울숲씨어터 2관에서 진행될 이번 부대행사는 뮤지컬배우 정영주가 MC를 맡아 뮤지컬 스타들의 애장품을 기부받아 관객들과 함께 경매를 진행한다. 경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뮤지컬 배우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활동 지원을 위한 기부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세 번째 부대행사는 '대한민국뮤지컬페스티벌 : 범피뮤직과 함께하는 어쿠스틱 스테이지'이다. 어쿠스틱 스테이지는 뮤지컬 음악감독 겸 피아니스트 이범재와 스페셜 게스트들이 참여하는 콘서트로, 뮤지컬 음악을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의 트리오 구성과 피아노 포핸즈를 중심으로 범피뮤직만의 해석을 담아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네 번째 부대행사는 '대한민국뮤지컬페스티벌 : Enjoy New Musical 피칭 스테이지'이다. 지난 11월, 성공적으로 종료된 2022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NEW 뮤지컬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를 통해 기획개발된 뮤지컬 <인비져블 컴퍼니> <가이드러너> < IN : 因 인할 인> < STIGMA > <자명고가 울린다> 총 다섯 개 작품의 피칭이 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12월 26일부터 30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조이킴(동아방송예술대학 교수)이 사회를 맡았으며 각 작품의 작가, 작곡가, 연출가 등이 직접 피칭에 참여할 예정이다. 오후 6시에 창작진 작품 피칭이, 오후 2시와 8시에는 쇼케이스 전막 실황 영상이 최초 공개된다.

 

다섯 번째 부대행사는 '대한민국뮤지컬페스티벌 : 포럼 스테이지'이다. 대학로 예술청에서 진행되는 올해의 행사는 업계 종사자 및 관객들이 오프라인에서 한자리에 모여 뮤지컬 장르와 관련된 다양한 담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12월 30일부터 2023년 1월 8일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뮤지컬페스티벌 : 어워즈 스테이지 in 대학로'는 한국뮤지컬어워즈의 주최 및 주관을 맡고 있는 한국뮤지컬협회가 특별히 준비한 프로모션이다. 스페셜 MD부터 한국뮤지컬어워즈 초대권을 받을 수 있는 골든로터리, 이벤트 참여작을 관람할 경우 경품 추천의 기회가 주어지는 어워즈 패스와 이벤트 카페까지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뮤지컬협회 측은 “프로모션 기간 공연되는 뮤지컬 작품과의 콜라보를 통해 공연예술의 메카 대학로를 찾는 관객들이 어워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뮤지컬페스티벌 - 제7회 한국뮤지컬어워즈>는 12월 20일(화) 최종 후보작(자)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