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2.2억뷰 웹소설 <세이렌> 뮤지컬로 재탄생…오디션 개최

글: 이솔희 | 사진: 쇼노트 2025-02-11 2,057


공연제작사 쇼노트가 2026년 4월 개막 예정인 창작 뮤지컬 <세이렌> 조연∙앙상블 오디션을 진행한다.

 

뮤지컬 <세이렌>은 설이수 작가가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하여 웹소설과 노블코믹스 웹툰(포야) 통합 2.2억뷰를 기록(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 기준)한 로맨스 판타지 웹소설 <세이렌: 악당과 계약 가족이 되었다>를 원작으로, 쇼노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창작 초연 뮤지컬이다.

 

<세이렌>은 대대로 악마의 힘을 물려받는다는 발렌타인 가문의 로이드와 그의 저주를 풀 유일한 열쇠인 세이렌 사이의 시간을 거스른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쇼노트는 기발한 설정과 탄탄한 서사로 로맨스와 판타지를 모두 충족시키며 수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은 명작을 국내 최고의 뮤지컬 창작진들과 함께 무대 위에 아름답게 구현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6년 전 세계 초연으로 찾아올 뮤지컬 <세이렌>의 창작진에는 뮤지컬 <유진과 유진>, <비밀의 화원>, <오즈> 등 매 작품마다 섬세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로 사랑받는 김솔지 작가와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벤허>, <베르사유의 장미> 등으로 대극장 창작 뮤지컬 최정상의 작곡가로 자리매김한 이성준 작곡가가 각각 극작과 작곡∙편곡을 맡는다.

 

여기에 뮤지컬 <하데스타운>, <컴프롬어웨이>, <레드북> 등 창작과 라이선스까지 모든 영역에서 최정상의 실력을 입증하며 제6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연출상을 수상한 박소영 연출과 뮤지컬 <디어에반핸슨>, <멤피스>, <이프덴>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폭넓은 안무 스펙트럼으로 작품의 매력을 극대화하는 이현정 안무가가 합류해 기대를 모은다.

 

이번 뮤지컬 <세이렌> 오디션에서는 로이드의 동생 빈센트 역과 발렌타인 대공령이 있는 피네타 제국의 황제 콘라드 3세, 그리고 앙상블 등의 역할을 선발할 예정이다. 오디션 세부 요강은 쇼노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월 11일부터 3월 2일까지 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뮤지컬 <세이렌>은 2026년 4월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막을 올릴 예정이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