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컵·페이지마커·양장 노트
뇌수술을 받고 지적장애인에서 천재로 거듭난 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 이 작품의 MD는 지난해 <헤드윅>, <구텐버그>에서 독특한 MD를 선보였던 차이오 컴퍼니가 제작했다. 이번 MD 컨셉은 주인공 인후가 지닌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을 담아내는 것. 인후가 꿈꾸는 아름다운 세상을 표현하기 위해 파스텔 톤 색감을 사용하고, 극에 등장하는 다양한 모습의 인후(나비를 바라보는 인후, 양파를 까는 인후, 그림 그리는 인후, 책에 빠진 인후)와 또 다른 인후를 상징하는 실험용 생쥐 이누를 아기자기한 그림으로 구현했다. 작고 귀여운 인후 캐릭터는 유리컵, 손수건, 에코백, 배지, 페이지마커, 양장 노트 등 다양한 MD에 담겼다. 그중에서도 페이지마커의 케이스는 인후가 일하는 중국집 철가방 모양으로 만들어져 재미를 더한다. 케이스를 열면 철가방 안에 든 짜장면과 짬뽕 그림이 나타난다. 민트 색과 라벤더 색 두 가지 종류의 배지는 지능이 높아진 인후가 빠져들었던 대상이자 원작 소설 『앨저넌에게 꽃을』을 연상시키는 책 모양으로 디자인되었다. 양장 노트는 <미스터 마우스>라는 제목을 상징하는 M자 모양으로 만들어졌다.
양장 노트 \ 15,000
유리컵 \ 8,000
페이지마커 \ 5,000
배지 \ 5,000
* 본 기사는 월간 <더뮤지컬> 통권 제162호 2017년 3월호 게재기사입니다.
*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