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magazine 국내 유일의 뮤지컬 전문지 더뮤지컬이 취재한 뮤지컬계 이슈와 인물

뮤지컬&컬처 | [PREVIEW]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불평등에 맞선 시조가락 [No.189]

글 |편집팀 2019-06-03 2,990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불평등에 맞선 시조가락

 


 

PL엔터테인먼트의 첫 제작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은 시조가 국가 이념인 상상의 조선을 배경으로 한다. 역모 사건으로 시조 활동이 양반에게만 허가되자 백성들은 자유도 행복도 잊은 채 살아간다. 그러다 15년 만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조선시조자랑이 열린다. 탈 속에 정체를 감춘 채 활동해온 비밀시조단 골빈당은 이것을 기회로 조선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키려 한다. 하지만 대회의 배후에는 골빈당을 잡아들이려는 왕의 비선실세 시조대판서의 음모가 숨어 있다. 2018 우수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 2019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 창작산실 선장작으로, 정형 시구에 입혀진 힙합 스타일의 음악, 전통과 트렌드를 반영한 의상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천민이지만 시조에 뛰어난 재능을 지닌 단 역에 제3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신인상을 받은 이휘종, 지난해 쇼케이스 공연에 참여했던 신인 양희준, 그룹 유키스 소속의 가수 준이 출연한다.

6월 18일~8월 25일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1666-8662


* 본 기사는 월간 <더뮤지컬> 통권 제189호 2019년 6월호 게재기사입니다.
*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